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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스포츠 코리아를 통하여 판매된 차량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보증 제고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관리,
사용한 상태에서 보증기간 내에 해당하는 차량이 구성하는 각 부품의 재질 또는 제조상의 결함이 발생한 경우, 당해 부품을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환하여 드리며,
비 사업용(“비사업용” 은 영리 법인 또는 개인의 사업목적에 사용되지 않는 차량)에 한하여, 업무용, 경기용 차량은 보증에 제외 됩니다.

보증기간

보증기간
구분 제품보증기간 보증대상품목
속도 130km 초과 (125cc 초과 대형차) 2년 또는 35,000km
(2016. 12. 31 이전 제작차량 : 30,000km)
  • 모터사이클을 구성하는 모든 부품.(단,소모부품 및 유지류 제외)
  • 경기용, 업무용 차량 제외.
속도 130km 이하 (125cc 이하 소형차) 2년 또는 20,000km
OFFROAD 기종 (경기용제외) 6개월 주행거리 무관함
ATV기종 6개월 주행거리 무관함

보증할수 없는 차량

※ 다음 사항에 대해서는 보증수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① 야마하 모터사이클 정규 판매점 이외의 보수, 정비 미비 또는 실수에 기인하는 고장
  • ② 사용설명서에 표시된 사용 방법과 다르게 사용하거나 폐사가 규정한 사양 한도
       (최대적재량,승차정원,엔진 회전 기타)를 넘어서 사용해서 발생한 고장
  • ③ 폐사가 인정하지 않은 개조(엔진튠업,차높이변경,등화기의감.증설)에 기인하는 고장
  • ④ 레이스,랠리 등으로 인한 혹사 또는 일반적으로 모터사이클이 주행하지 않는 곳에서의 주행으로 인한 고장
  • ⑤ 사용설명서의 일반적인 [안전운전]을 벗어나는 부적절한 주행 및 검사방법으로 발생하는 현상(양손을 핸들에서 떼고 주행 검사하는 방법 외 기타)
  • ⑥ 야마하순정부품 및 폐사가 지정하는 유지류(오일,브레이크액, 라디에이터액등)이외의 사용으로 기인하는고장
  • ⑦ 시간 경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도장면 등의 자연퇴색,금속면 등의 녹,소모품의 열화 등)
  • 보증할수 없는 차량 부품구분
    부품구분 소모품항목
    부품 점화플러그, 연료 필터,배터리, 오일 필터 구성요소, 드라이브 체인,스프로킷,밸트,에어 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슈,클러치디스,/판/패드/웨이트,전구류,퓨즈, 모터 브러시, 타이어, 기타 고무제품, 기타 저희 회사가 지정한 소모성 품목
    윤활 오일, 그리스, 배터리 전해액, 라디에이터 냉각수, 브레이크액, 클러치액,기어 오일,서스펜션 오일, 기타 저희 회사가 지정한 품목
  • ⑧ 기능상 영향이 없는 감각적인 현상(소리,진동,오일이 스며나오는 것 등)
  • ⑨ 지진,태풍,수해 등의 천재,사고 및 화재에 기인하는 고장
  • ⑩ 장기 보관에 기인하는 부품,유지류의 열화(고무,연료 등)
  • ⑪ 장난 등의 외적 요인에 기인하는 고장
  • ⑫ 매연,약품,동물 배설물,염해,산성비 등에 기인하는 고장
  • ⑬ 차량 임대 등 불특정 다수가 사용한 경우
  • ⑭ 뒤에 기재된[고객께서 지켜주셔야 할 사항]을 지키지 않아서 발생한 고장

※ 다음에 나타나는 비용은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① 점검 청소 및 정해진 정기점검 비용
  • ② 야마하 모터사이클 정규 판매점(본사, 직영점, 협력점) 이외에서 수리한 비용
  • ③ 사용함에 따라 소모된 부품 및 유지류의 교환 보충 비용
  • ④ 모터사이클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불편 및 손실 등 (렌터카 비용,휴업 보상,상업 손실 등)
  • ⑤ 주행 불가차량의 운송비
  • ⑥ 이 보증서에 기재된 것 이외의 비용 보상 등

고객께서 지켜주셔야 할 사항

모터사이클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타시기 위해서는 고객여러분의 올바른 사용과 점검,정비가 필요합니다.
다음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십시오. 지키주시지 않으면 부증 수리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점 양해바랍니다

  • ①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사용 방법에 따라 사용할 것
  • ② 일상 점검 및 주행전 점검을 실시할 것
  • ③ 폐사가 지정하는 점검 정비를 실시할 것
  • ④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정기 교환 부품 및 유지류를 지정한 대로 교환할 것
  • ⑤ 폐사가 지정하는 점검 정비의 실시를 나타내는 [정비노트]를 소지할 것

보증발효

이 보증서는 구입하신 야마하모터사이클 정규 판매점이 보증 등록서에 필요 사항을 기입,날인하면 유효해집니다.

보증수리를 받는 방법

보증 수리를 받으실 경우에는 모터사이클과 이 정비노트(보증서포함)를구입하신 야마하 모터사이클 정규 대리점으로 가지고 가시면 보증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비노트 및 보증서를 제시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증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남은 기간에 대한 보증 수리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모터사이클을 구입하신 경우에는 구입 후 즉시 야마하모터사이클 정규 판매점으로 가셔서 필요한 점검(유료)과 필요 사항의 기입. 날인을 받아주십시오.
이로써 남은기간에 대한 보증수리를 해드립니다.

보증의 적용

이 보증서는 한국 내에서 판매되어 사용하는 모터사이클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해외로 가지고 나갈 경우에는 그 시점에서 보증이 만료됩니다.
이 보증내용은 구입시기부터 기간과 조건을 바탕으로 무상 수리를 약속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증 기간 경과 후에 발생한 고장에 대한 수리는 원칙적으로 유료입니다.
그 밖에 보증 수리에 대해 불명확한 점이 있으면 야마하 모터사이클을 구입하신 야마하 정규대리점에 상담해주십시오.

보증등록(보증계승)의 안내

이 보증서는 한국 내에서 판매되어 사용하는 모터사이클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해외로 가지고 나갈 경우에는 그 시점에서 보증이 만료됩니다.
이 보증내용은 구입시기부터 기간과 조건을 바탕으로 무상 수리를 약속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증 기간 경과 후에 발생한 고장에 대한 수리는 원칙적으로 유료입니다.
그 밖에 보증 수리에 대해 불명확한 점이 있으면 야마하 모터사이클을 구입하신 야마하 정규대리점에 상담해주십시오.

보증에 관련한 Q&A

보증 수리는 어떻게 받을 수 있습니까?
정비 노트(보증서, 점검 정비 기록부)와 모터사이클을 가지고 구입하신 판매점으로 신청하여 주십시오.
모터사이클을 양도할 경우에는?
모터사이클의 보수 관리 상태를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정비 노트(보증서,점검정비기록부)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차량과 함께 양도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기본으로 이륜차 신고필증의 변경수속이 필요합니다.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거주지 관청(시,군,구)에 문의하신 후 변경 수속을 하여 주십시오. (폐차 시에도 동일합니다.)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모터사이클을 구입한 경우에는?
모터사이클을 구입하신 판매점에서 정비노트(보증서.점검정비기록부)의 변경 수속과 필요한 점검정비를 받으면 남은 보증 기간이 유효하게 됩니다.
개인간 거래일 경우에는 가까운 야마하 정규 대리점에서 같은 절차를 밟아 주십시오.
어떠한 고장이라도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까?
재료 또는 제조상 불량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보증해 드립니다.(경기용제외)
보증 수리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까?
125cc 초과 대형차 → 2년 또는 30,000km 125cc 이하 소형차 → 2년 또는 20,000km
정기점검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보증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까?
정비 노트(보증서,점검정비기록부)에 기재된 정기적인 점검 및 정비 내용은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점검입니다.
이들 정기 점검정비를 받지 않거나(정기 점검정비 미비 미기입포함) 부적절한 취급등에 기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보증수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이 점 양해 바랍니다.
부품을 장착하거나 개조를 했는데 보증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까?
부정 개조를 하면 안전성이 떨어져 중대한 사고나 고장의 원인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부정 개조는 법률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절대로 하지 말아주십시오.
또한 부정 개조 차량은 보증 제외 대상이므로 이 점 양해 바랍니다.

제품 리콜에 관한 사항

리콜에 관련 부탁의 말씀

리콜이란 자동차의 구조,장치 결함에 따른 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동일형식 일정범위의 차에 대해서 구조, 장치, 성능, 등이 안전, 공해 방지 규정(안전기준)에적합하지 않을 우려가
있을 경우에 그 취지를 건설교통부에 신고한 후 무상으로 수리하는 것입니다.
또 안전기준에 저촉되지 않는 경우라도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개선대책]이나[서비스캠페인]을 실시합니다.
개선대책이란 안전 기준에 저촉되지 않는 경우라도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사용 고객께 직접 연락하여 책임지고 무상으로 수리해 드립니다.
서비스캠페인이란 상품품질개선 등의 관점에서 폐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사용 고객께 연락하여 책임지고 수리해 드립니다. 리콜 등을 실시할 때에 불편을 끼치는 것을 이해해주시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클레임에 관련 부탁의 말씀

클레임이란 리콜과는 이런 점이 다른 제도입니다. 리콜은 해당 차량의 적용 범위가 광범위 하나 클레임은 일정 시기,
예를 들어 2005년 10월 2~3째 주에 생산된 차량에 한정해서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리콜과 마찬가지로 고객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불편을 끼치는 것을 이해해 주시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제작결함안내 (제50조 제2호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인하여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면, 귀하는 자신 및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하여 즉시
(주)한국모터트레이딩과 국토교통부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는 소비자 불만사항 등을 접수하여 분석한 후 해당 사항이 제작 결함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작 결함 조사를 실시하여 해당 제작사에게 제작 결함 시정(Recall) 등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소비자 불만 접수 등의 창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국토교통부 자동차 운영과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우)30103

대표전화 : 1599-0001

[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결함 신고센터 ]

인터넷 홈페이지 www.car.go.kr

대표전화 : 080-357-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