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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모터사이클로 맺어진 인연!

야마하 모터사이클과 라이더가 만났을때 흘러나오는 여러가지 이야기들…
같은 종류의 모터사이클은 있을 수 있지만 당신의 이야기는 오직 하나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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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YAMAHA T-MAX DX 시승기
작성자 : 박지윤   |   작성일 : 2017.08.08
조회수 : 326

 2017년 8월 6일 일요일, 전남 영암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네셔널서킷(KIC)에서 열린 내구레이스 참관차 방문을 했습니다.

라이더들의 축제이니 만큼 많은 바이크관련 업체에서 부스를 차렸지만 그 중에서도 요즘 핫하디핫한 

2017 T-MAX와 X-MAX 시승회를 연 YAMAHA 부스가 눈에 들어왔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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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바이크 두 대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내친김에 시승까지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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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평소에 동경해오던 T-MAX에 포커스를 두고 시승을 해보기로 합니다.

시승전 직원분의 간단한 조작법과 이번 년식에 새롭게 추가된 여러 기능들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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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의 시야에서 본 핸들 및 계기반 구성.

수많은 조작 버튼들이 필자를 당혹케 합니다;;

이번 2017년식 T-MAX는 DX 모델로 최고사양이라 그런지 풍부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중 제일 눈에 띄는건 왼쪽 스위치뭉치에 달린 크루즈컨트롤! 장거리투어시 정말 라이더의 피로를 줄여주는 유용한 기능이죠.

뿐만 아니라 전동식 윈드스크린, 열선그립, 열선시트, D모드 등등 가격에 걸맞는 풍부한 옵션들이 많이 있어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일단 먼저 주행을 해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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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T-MAX에는 주행모드(D-MODE)가 두 가지가 있습니다.

 S모드와 T모드.(아래사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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름에서 드러나다시피 S모드는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한 Sports 모드, T모드는 일상적인 주행과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Touring 모드.

우선 S모드로 놓고 먼저 시승을 해봅니다.

처음 스로틀을 열자마자 확실히 민감한 스로틀응답이 운전자에게 S모드임을 각인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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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전 필자가 제일 걱정했던건 빅스쿠터이니 만큼 무거운 무게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실제로 타보니 생각보다 가볍게 느껴지는 무게에 컨트롤하기 굉장히 편했습니다.(실제로 무게가 가벼워졌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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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와인딩코스를 돌아 마지막 직선 코스에선 과감하게 스로틀을 열어보았습니다.

우오오오오!!!!!! 이건 뭔가..... 저 멀리보이던 FINISH지점이 어느새 코앞에 다가와 있더군요.

급브레이크와 함께 필자는 헬멧속에서 아우성을 칩니다.

허나 무섭진 않았습니다. 무게중심이 아래에 딱 잡혀있어 풀가속 및 풀브레이킹시 확실히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게 

마치 바이크가  "나 이래뵈도 T-MAX야!!" 라고 말하는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스쿠터의 최강자 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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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움을 금치못하고 이번에는 T모드로 바꾸어 주행해보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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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변경은 우측핸들 스위치뭉치에 있는 MODE 스위치를 통해 변경.


두가지 모드 주행결과 확실하게 스로틀응답성이 틀림을 알 수 있었습니다.

T모드는 정말 편안한 주행이 가능했고 일상적인 시내주행에선 T모드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S모드는 교외에서 비교적 교통량이 적은 도로에서 다이나믹한 주행에서 쓰기로....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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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이 끝나고 키오프부터 핸들락, 센터스탠드락 그리고 트립조정방법까지 야마하 직원분들의 자세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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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 시승자가 없어 여유롭게 외관을 둘러 보기로 하죠.

보기에도 참 편안한 시트. 실제로 촉감도 좋고 등받이도 그렇고 확실이 안락하더군요.

T-MAX라인업 중 최상위 버전답게 열선시트까지 내장되어 있으니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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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진 시트를 열면 나오는 수납공간(트렁크).

헬멧은 물론이거니와 장거리 투어시 여러 짐을 넣는데도 충분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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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공구도 깔끔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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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디자인.

빵빵하고 날카로운 멋진 바디와 

까다로운 유로4 기준을 통과한 순정머플러, 시원해 보이는 팬텀블루 색상이 구매욕구를 자극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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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편안하게 변경이가능한 전자조절 윈드 스크린.

최고 135mm까지 높아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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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승을 마치면서 놀라움과 감탄에 필자는 새로운 기변욕구가 생긴거 같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만만치않은 가격을보고 굳이 이런 큰 돈으로 스쿠터를 사야하나? 이정도 가격이면 괜찮은 메뉴얼바이크를 사고말지... 하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이번 시승을 통해 그동안 가졌던 생각이 싹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관계자분들의 친절한 설명과 적극적인 마케팅, 서비스 등등 야마하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더 많이 생기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시승회를 열어주시고 친절한 설명과 편안한 시승이 되도록 도와주신 야마하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 일상 시내주행부터 장거리 투어로도 손색없는 욕심쟁이 바이크 2017 T-MAX DX 시승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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