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비쥬얼

메인 컨텐츠

감동창조기업, 야마하

사람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풍요로운 생활을 제공한다.

1955년에 설립되어 2015년 7월 1일, 60주년을 맞이하여 그 위상을 한층 높인 야마하 모터는 고객감동창조라는 기업이념을 적극 실천하는 모터사이클 메이커입니다.
그 시작은 악기 제조 회사로 일본에서 출발했지만, 현재는 전세계에서 악기뿐만아니라 선박, 자동차 엔진, 전기 자전거와 휠체어, 골프 카, 수영장, 워터 펌프, 무인 헬리콥터
그리고 모터사이클과 관련 파츠 및 엑세서리 등 그 스테이지를 전세계의 육지, 바다 그리고 하늘로 펼치며 다양한 분야에서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고객감동 창조를
위해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야마하 모터가 목표로 하는 것은 ‘ONLY ONE BRAND’ 입니다. 즉 고객이 야마하의 어떤 모터사이클을 선택하더라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제품의 만족도가 다른
어떤 모델들보다도 품질이나 감성적인 측면에서 월등히 우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야마하 모터는 다음의 3가지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가치 창조
야마하 모터는 감동을 낳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서 변화하는 고객의 꿈을 추구하지 않으면 안된다.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항상 궁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일하는 자신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풍토
야마하 모터는 개인의 자주성에서 활력을 낳는 풍토를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
창조성이 풍부한 인재의 육성과 능력개발을 중시하고 공정한 평가와 처우가 이루어지는 조직을 실현하지 않으면 안된다.
사회적 책임의 글로벌화 수행
우리들은 세계적인 시야와 기준으로 행동하지 않으면 안된다.
지구환경을 배려하고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다하는 기업이지 않으면 안된다.

또 다른 목표로 야마하 모터는 모든 모델에 “THE ART OF ENGGINEERING’ 을 핵심 테마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야마하 모터가 지향하고 있는 다음 반세기 계획인
‘NEXT 50 PHASE LL’ 의 핵심 테마이기도 합니다. 야마하 모터는 이를 위해 디자인적 요소를 기술적이나 기능적인 면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즉, 사람이 모터사이클과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흥분할 수 있는 요소를 중시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 그 비용이 예산을 초과해도, 야마하 모터는 이를 더 우선시 해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슈퍼 스포츠 카테고리의 표준이라 불리는 “YZF-R1 입니다. 야마하 모터는 “YZF-R1’ 의 개발 당시, 슈퍼 스포츠의 스포티한 마인드는 스포티한 디자인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고, 그 결과 매우 공격적인 스타일의 어떠한 오차도 없이 라이더에게 완벽히 들어맞는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야마하 모터는
디자인과 핸들링에 있어 어떠한 모델이라도 감히 넘을 수 없는 위치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야마하 모터는 네이키다, 투어링, 스쿠터, 오프로드, ATV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들을 출시하여 꾸준히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꿈을 지혜와 정열로 실현하고 항상 ‘다음의 감동’이 기대되는 기업, 그것이 바로 감동창조기업 야마하 모터 입니다.